월간 전자공업 6월호 기사내용. 2004/07/05


반도전기통신은 1992년에 설립되어,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재난,재해 경보방송 개발에 착수,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하였고, 첨단  IT 기술로 대형재난과 재해발생시 산업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최신의 재해정보를 접할 수 있다.
"WARNING SYSTEMS" 이라는 용어조차 생소했던 우리나라에서 반도전기통신은 재해경보방송의 표준을 하나하나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정부에서도 소방, 방재 분야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소방방재청"을 개청하여, 안전에 대한 관련 산업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반도전기통신은 합천군을 시작으로 전국 500여개소에 무선으로 재난, 재해, 행정방송을 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 운영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강길수 대표이사는 천재(天災)를 인재(人才)를 통해 해결 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사람은 곧 기업을 하는 이유입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홍수, 태풍, 산불 등 많은 재난을 몸소 현장에서 격어면서 기술은 사람에 의해 발전되나 그 기술은 사람을 살린다는 것을 평소 직원들에게 전하여, 저희가 하는 일에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개개인의 경쟁력이 그 기업의 경쟁력을 이루고 있는 것이므로, 직원들의 능력개발과 개인 역량 개발에 최선을 다하며 항상 가족 같은 분위기로 사람 속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인다.
  중소기업으로서 제품의 품질관리에는 어려움이 많지만 더욱 신뢰성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해 국내는 물론 외국의 관련업계를 직접 방문하여 그동안의 경험을 벤치마킹을 하며, 제품개발 단계에서 부터 세계와의 경쟁을 염두에 두고 사소한 부분이라도 규격화, 표준화를 통하여 품질혁신의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수천만원을 투자한 시스템이 몇 천원에 불과한 부품하나의 불량으로 전 시스템의 품질에 치명적 손상을주는 것을 경험한 반도전기통신은 시공에서 필요한 사소한 부품까지도 규격화, 도면화, 과정을 거쳐 고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장시공에서의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현장직원들의 시공능력 향상 작업을 지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재난, 재해, 행정방송 시스템분야의 사업 확대와 함께 테러경보, 산업현장의 경보방송은 물론 대형 재난 시 현장통제와 대응능력을 향상 할 수 있는재난통제차량 등의 꾸준한 제품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또 첨단 IT 기술의 접목으로 재난의 사전대비, 피해의 최소화, 빠른 복구를 이룰 수 있도록 계속해서 투자를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끝으로 재난과 안전에 대한 관련 산업육성이 풍요롭고 안전한 사회로 가는 지름길임 강조한다.
■ 반도전기통신의 주력 제품
원격재해방송 시스템은 무선망을 이용하여 (읍,면,동)사무소에서 관내 속해 있는 마을, 아파트 공단지역 등의 앰프를 원격제어 하여 ,생방송 또는 녹음방송을 동시에 실시하므로써 주민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재난 ․ 재해방송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통제국에서 전 마을을 동시에 방송함으로써 재난 ․ 재해시 ,시민들의 긴급대피를 가능케 하며,  재난발생이 빈번한 지역을 개별, 그룹 ,전체 등 원하는 지역(마을)을 지정하여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재난재해방송을 실시간으로 해당주민들에게 전달 할 수 있다.
▶ 경보장치 BWS-2200
경보국에 설치되어 비상시 신속 정확한 예보 및 대피방송을 할 수 있는 경보 장치이며. 양방향 통신으로 경보국 상태를 보고 받을 수 있으며, 저장 메시지 방송(최고 16개, 시간 4~8분)의 녹음 방송이 가능하며, 자기진단기능에 의한 AUTO RESET기능과 경보국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점검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정격출력 200W 출력으로 현장 생방송도 가능하며, 정전시에도 밧데리를 사용하여 작동이 가능하며,  무전기(UHF, VHF)와 전화(PSTN)를 이용하여 제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 콘트롤러 BWS-2100
통제국(군,읍,면사무소)에 설치되어 경보국을  유/무선 통신경로를 통해 제어하는 콘트롤러 이며 방송지역을 다양한 직접 버튼(개별, 그룹, 전체)으로 방송지역 선택이 가능하며, PC와 연결하여 방송결과를 저장과 출력 그리고 제어가 가능하며, 인가되지 않은 사람의 접근 동작을 막기 위한 잠금 장치도 내장하고 있는 제품이다.
▶ Ultra Voice
본 장치는 경보제어장치의 제어 명령을 받아 저장된 음성경보 방송 및 생방송을 할 수 있으며, 경보장비 동작 및 이상 유무 상태를 통제국으로 보고 할 수 있는 경보장비입니다.
  기능으로 동작상태 및 각종 자료 수집 보고 기능과 저장 메시지 방송(최고 16개, 시간 4~8분)의 녹음 방송이 가능하며, 원격 RESET 및 20000HZ 무음진단(직접 방송하지만 소리는 전혀 들리지 않고 점검하는 것을 말한다)과 원격제어 프로그램 업로드/다운로드, 원격제어 앰프 유니트 전원 및 출력 조정, 자체 시스템 진단 및 복구 기능을 내장한 제품이다.
▶ 재난통제차량
재난통제차량은 재난,재해 발생시 즉시 현장에 투입되어 각종 통신망을 구성 현장과 상황실간의 모든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상황실에서 직접 현장을 지휘 통제하고 대출력 앰프로 현장 통제 및 경보방송을 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상황을 영상으로 전송 하므로 써 상황실에서 보다 효율적인 통제 및 복구 대책이 수립 될 수 있다.
장착 장비
▷ 원격제어 가능한 고출력 앰프 내장 경보장비
▷ 현장 통제용 대출력 스피커
▷ 현장 화면을 상황실로 전송할 수 있는 고화질 CCD칼라 카메라
▷ 통신 지원용 무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