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이전) 품질경영 시스템 ISO 인증 획득

2004/07/09

■ ISO 9001 개요

ISO 9001 국제품질경영체제는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시행되고 있는 규격으로써 고객에게 공급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공급자로서의 기본 요구 조건의 충족 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에 의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하여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인증제도입니다.
기업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품질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과 아울러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발전을 추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ISO 9001 인증효과

   고객의 만족과 기업의 신뢰성 향상
업무체계 확립으로 품질 경쟁력 확보
경영자원의 효율적 이용
고객에 대한 신뢰감 향상으로 마케팅 능력 향상
품질 의식 제고 및 생활화
일관성 있는 업무 수행으로 품질경쟁력 확보
대외 이미지 향상
제조물 책임(PL)에 대한 대응
정부 입찰 계약시 경쟁력 우위
구매자의 공장 조사 및 심사경비 절감 (중복 평가 면제)